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100)
웹시장동향 (25)
나의 여행기 (3)
Enterprise Solution (45)
What's new? (1)
책보는 아놀드 (16)
Hot Issue (3)
Go! Go! English (6)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4. 15. 13:47

검색엔진시장 2위 업체인 Fast(노르웨이)  디렉토리 서비스 업체 Fonecta와 계약을 맺으며 핀란드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onecta는 다양한 분야의 디렉토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전화번호부, 회사검색, 디렉토리 검색 등을 해줍니다. Fonecta의 비지니스 디렉터 베일 사쟈는 "자사를 핀란드 최고의 지역정보 업체로 만들겠다는 포부 하에 Fast검색엔진을 도입하였습니다. 빠른 업데이트, 연관성 높은 검색, 정확한 정보연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Fast와 긴밀하게 작업을 해왔고 성능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고객피드백과 사용성 테스트 기반으로 한 새로운 기능도 소개할 것인데 이것을 통해 사용자 모두가 더욱 편리한 지역정보 접근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했습니다.

Fast엔진은 핀란드어를 완전하게 지원하며 핀란드 사람의 감성에 맞는 검색결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검색어나 비지니스 룰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광고가 적절하게 매칭되는 검색광고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중략 : 이후는 Fast 2600개가 넘는 글로벌한 고객사들이 있으며 훌륭한 파트너사들이 있다는 회사 자랑)

 

Review

1)     현지화 : 노르웨이 업체인 Fast가 전혀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핀란드에 진출할 때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다. 비록 핀란드어 형태소분석기를 사서 달았겠지만 현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을 것같습니다.  

2)     검색서비스 : 요즘 enterprise search engine회사들을 보면 검색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많이 납품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Autonomy도 세계 최고 비디오 검색사이트 중에 하나인 Blinx에 자사 검색엔진을 쓰고 있다고 큼지막하게 기사를 냈고 Fast도 디렉토리 검색서비스 회사에 납품했다고 몇차례에 걸쳐서 기사를 낸 것을 보면 이런 서비스 업체들에 납품함으로 인해 자사 검색엔진의 우수성과 상품성을 드러내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Source:

www.fastsearch.com/FAST_Search_Technology_Powers_Revitalized_Local_Search_Engine_by_Fonecta_ulxN0.pdf.file

 

Site :

www.fastsearch.com, www.fonect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