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100)
웹시장동향 (25)
나의 여행기 (3)
Enterprise Solution (45)
What's new? (1)
책보는 아놀드 (16)
Hot Issue (3)
Go! Go! English (6)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4. 15. 13:35

“구글 기업검색 세미나 11 14일에 200여 명의 기업, 정부, 비영리기구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뉴욕에서 열렸습니다. 발표는 구글 기업검색 북미책임자인 Michael Lock이 맡았습니다.

 

Lock의 발표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기업내부에서 Google.com에서 검색하는 것처럼 쉽고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면 좋지 않겠습니까? 구글 기업검색 솔루션의 전략은 기업내부 검색을 Google.com과 같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사용자들이 검색할 때 평균적으로 1.7개의 단어를 검색창에 넣고 원하는 검색결과가 상위3~5개 안에 있을 때 만족감을 느끼고 그렇지 않으면 다른 검색사이트로 갑니다. 그런데 구글에서는 60%이상의 사용자들이 만족감을 느끼고 다른 검색(야후, MS, Ask.com)으로 가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검색엔진을 기업검색으로 옮겨드립니다.

 구글기업검색은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검색환경을 제공하고 구글만의 독특한 알고리즘으로다른 기업검색엔진보다 연관성 높은 검색결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가격적인 우위가 있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문서건수당 가격을 책정하기 때문에 작은사이트도 부담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서, 웹페이지, 메일, 메신저대화, DB, 이미지, 스프레드쉬트, File shares(?), 데스크탑 검색 등 검색해야할 대상도 다양해지고 있고 또한 검색할 절대량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전과 같은 검색방식으로(MS) 검색하면 안됩니다. (아웃룩의 메일 검색방식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지적했습니다. 폴더관리 힘들고 검색잘 안된다고..)

“구글검색은 폴더의 구조가 아무리 복잡하고 깊을지라도 계층 끝까지 찾아가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라고 합니다.

 
Review
1) 숫자 : 1.7개의 단어… 3~5안의 검색결과 등의 수치와 같은 자료가 있다면 홍보에 도움이 될듯 합니다.
2) 그림 : 기사 내에서 구체적인 언급이 없어서 잠깐 언급합니다. ^^ 구글 서치어플라이언스는 레가시 시스템, , 보안컨텐츠, 기업용 어플리케이션, CMS 등 다양한 Data저장소에 있는 모든 문서들을 수집해서 표준화된 검색결과로 화면에 뿌려줍니다. ERP, CRM, BI 등과 같은 특정 시스템에서 리포팅된 문서결과를 가져와 화면에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 2006 S사업부 매출” 검색을 하면 ERP시스템에서 해당 사업부의 매출 그래프를 가져와 화면에 보여줍니다.)

Source:

http://blogs.zdnet.com/micro-markets/index.php?p=663